MG 듀엘 건담 - 어설트 슈라우드 조립 리뷰 ┗ 건프라

안녕하세요.

여유있게 총 조립시간 8시간 15분으로 MG 듀엘 건담 - 어설트 슈라우드 (이하 MG 듀엘) 조립 완료했습니다.

듀엘 건담은 맨 먼저 기본으로 나온 형태와..

SEED 애니메이션에서 반파후 수리와 함께 강화 갑옷인 어설트 슈라우드를 장착한 형태 두가지로 나뉘어집니다.

그래서 어설트 슈라우드 전에 한번 데칼과 씰을 작업해서 작업시간은 구분하지 않았습니다.

우선 기본형인 듀엘 건담 소체는 굉장히 가늘고 날씬한 외형을 하고 있습니다.

설정상 어느정도 기본형이 되는 기체인지라 무장 자체와 성능이 전부 GAT-X 시리즈중 가장 기본형이라 SEED 애니 방영 당시에도 마지막 아킨두에 戰 전까지는 비중이 애매했던 기체입니다..

(다만 이자크 줄을 기억하고 있는 SEED 팬들은 이래저래 오래 활약한(?) 좋은(?) 기체라는 인상도 있을테지요..)

설정상 만들어두고도 자프트에게 기체가 빼았기고 그 이후 파괴된 헤리오 폴리스 잔해속에 뒹굴던 대구경 캐논입니다.

저 장비가 있었다면 SEED 애니에서 활약상이 조~금 달라졌을수도 있을려나 없을려나..(쿨럭)

고관절 기본 사양은 매우 좋은데 비해 앞 스커트가 이리 저리 간섭이 많이 발생해서 실제로는 다리가 저정도 밖에 안올라갑니다. OTL.

어설트 슈라우드 상태입니다.

까놓고 쉴드는 한쪽 방향으로 고정이고 (팔뚝이 굵어져셔입니다. ~_~..)

캐논 쥐기에도 조금 힘듭니다만 자세를 취해보면 나름 괸찮은 각이 나옵니다.

가동성은 추가 장갑 셋팅한거 치고 그리 제약이 크지는 않습니다만 고관절 올라가는 각도는 더 내려간 느낌입니다..

가동성의 척도는 안정적인 앉는 자세입니다.

그럭저럭 잘 앉을수 있고 앉아서 상체가 조금 뒤로 기울어 진 수준의 앉는 자세가 가능합니다.

잘 앉았습니다. (쿨럭)

다른 무장과는 달리 캐논을 손에 쥐어주고 위치 잡는건 상당히 힘듭니다.

고정성 보다는 크기 자체에 휘둘리는 경향이 강하다 보니 손의 고정 기믹도 잘 빠집니다..

장식장에 장식했습니다.

드디어 PG 스트라이크 프리덤의 장막 아래에 천천히 건프라들이 모여드네요..

앞으로 다른 건프라 리뷰도 기대해 주세요.

그럼.

NovaStorm.

PS : 조회수 급증세가 어마어마하네요.. 어디 누가 링크라도 하시나.. ㅇㅅㅇ;;


덧글

  • 포스21 2015/03/23 10:49 # 답글

    저는 저거 무등급1/100 있는데 나중에 만들어 봐야겠네요. 아마 가동성 만큼은 mg보다 나을듯 합니다.
  • NovaStorm 2015/03/23 17:23 #

    기체 자체 프레임은 굉장히 가동성이 좋은데 주렁 주렁 달린게 많아서 그래요.. ㅎㅎ..
댓글 입력 영역